Frequently Asked Questions
글로벌케어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 답변해드립니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1:1문의에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A: 글로벌케어는 국내 최초의 국제보건의료NGO로 보건의료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해외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장에서 자원봉사 희망자는 <월드프렌즈 NGO봉사단>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선발하고 있습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지사항 또는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또한, 해외자원봉사 활동 외에 본부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자원봉사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 있습니다.
(국내 자원봉사와 관련하여 자원봉사 시간을 기준(1365, VMS)에 따라 부여하고 있습니다.)
- 영상제작 자원봉사
- 사무업무 지원 자원봉사
- 번역활동 자원봉사
- 행사, 캠페인 자원봉사
-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본부 사업 운영 일정에 따라 모집 및 활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 희망 신청서를 사전에 제출해주시면 봉사 일정에 맞춰 개별적으로도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A: 후원자님의 정보는 후원해 주셨을 때 작성해 주신 (전화번호, 이메일)로 간편 인증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입 당시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등록하시지 않으셨거나, 인증이 안되는 경우에는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 평일 9시~5시)로 연락 또는 홈페이지>1:1 문의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A: 홈페이지 상단 1:1 문의로 가능합니다. 1:1 문의는 순차적으로 확인 후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A: 기부금영수증은 기입하신 후원자님의 명의로만 발급됩니다.
- 기부사실과 다르게 허위로 발급 시 관련법에 근거하여 법적처벌을 받게 되며, 이에 따라 타인 명의로 변경은 불가능하니 후원자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단, 기부자 본인이 기본공제대상자(직계존속, 형제자매 포함)의 경우 합산 공제가 가능하니 다른 이름으로 발급을 원하신다면 매년 12월 31일까지 본부로 연락하셔서 후원자명을 변경해주세요. (12월 31일이 넘어가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외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A: 기부금영수증은 <글로벌케어 홈페이지>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출력 가능 합니다.
<발급방법>
1.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발급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www.hometax.go.kr)를 통해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발급
- 홈페이지>로그인>나의후원>출력서비스>기부금영수증>출력
- 기업이나 법인 명의로 후원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기부금영수증 확인이 온라인에서 불가하오니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 또는 1:1 문의으로 문의주세요
3.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 발급
- 홈페이지>1:1 문의>기부금영수증 요청>
(후원자님 개인정보 확인 후 보내드립니다.)
*주민등록번호가 바르게 등록되어 있는 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 하며, 주민등록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신 후원자님께서는 홈페이지>로그인>나의후원>기본정보 변경 또는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를 통해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매년 일괄 우편 발송되었던 기부금영수증은 2019년부터 환경보호와 운영비 절감을 위해 우편 발송되지 않습니다. 우편 발송을 희망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로 연락주시면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A: CMS로 후원하시는 후원자님의 통장에서 미납한 후원금이 자동이체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카카오페이로 후원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홈페이지>1:1상담 또는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으로 연락해주시면 즉시 결제 또는 익월 후원금과 함께 출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기후원금 외에 일시후원금을 납부하고 싶습니다.
A: 일시후원의 경우,
홈페이지>후원하기>일시후원 페이지를 통해서 후원이 가능합니다.
정기후원 하시는 후원자님께서는 홈페이지>로그인>일시후원으로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과 관련된 문의는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를 통해 가능합니다.
A: 납부방법 변경은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후원내역>정기후원>조회하기>결제정보 탭에서 "변경하기"를 클릭하면 변경하실 수 있으며,
2)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를 통해서도 변경 가능합니다.
A: 신용카드 출금일은 지정하신 출금일(5일, 15일, 25일)입니다. 결제오류 시 1회에 한해 15일, 25일에 재출금 될 수 있습니다. 결제오류 시 1회에 한해 재출금 될 수 있습니다. 단, 후원 신청한 당월 이거나 결제 정보(출금일)를 변경한 경우, 선택한 출금일은 익월부터 적용될 수 있습니다.
A: 후원자님 후원중단을 원하시면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중단을 원하시면 홈페이지>1:1 문의에서 후원중단 문의글을 남겨주시면 후원 중단이 가능합니다. 후원하시면서 어려움이나 불편함이 있으셨다면 내용 입력란에 꼭 작성해 주세요. 앞으로의 서비스 혹은 후원 활동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글로벌케어가 되겠습니다.
*후원금은요?
익월회비가 청구(자동이체 지정 출금일 2일 전, 신용카드/카카오페이 1일 전)된 이후에 취소하시는 경우, 후원중단이후에 익월회비가 출금 될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는요?
후원자님 후원중단만으로 회원탈퇴까지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시면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후원>개인정보 확인/변경 페이지 최하단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회원 탈퇴를 진행해주세요!
A: 후원자님의 주소지가 변경되어 정보 변경이 필요하시거나 소식지 수신 방법 변경이 필요하시면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기본정보 변경 메뉴를 통해 주소지,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혹시 기존에 받아보신 우편물을 분실하셨을 경우, 홈페이지>1:1 문의를 통해 재발송 요청을 해주시면 후원자님의 주소지로 발송해드립니다. 우편물 반송과 분실을 감소시키기 위해 동일한 개인정보 확인/변경 메뉴에서 후원자님의 정확한 주소정보 및 이메일. 휴대폰 번호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온라인이 아닌 글로벌케어 본부(02-6959-0333)를 통해서도 변경 및 재발송 신청 가능하십니다.
TIP! 글로벌케어는 ESG를 실천하고 환경 보호와 운영비 절감을 위해 온라인 서비스인 모바일, 이메일 채널로 글로벌케어의 사업 소식을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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